본문 바로가기

Cook

삶은 고구마 왜 이렇게 맛있지?

고구마가 아무리 맛있어도 

자주 먹으면 별로 맛있는 줄도 모른다 

한참 고구마를 자주 먹다가 

지겨워져서 안 먹기 시작하니까 

또 계속 안 먹게 되었습니다  


그러나 요즘 너무 고구마가 먹고 싶어서 질렀어요 

그전에 6천원 좀 못 미치던 가격이었는데 

그새 7천원이나 됐습니다 



그래도 고구마 사이즈가 적당하고 

색깔도 선명해서 좋기는 했어요 

저는 생고구마도 잘 먹는 편인데 

깍아서 맛 봤더니 맛도 좋습니다 



깨끗이 씻으니까 고구마가 세수를 한 것 같아 보입니다 

참 싱싱하게 생겼습니다 



고구마 빛깔이 위사진 하고 달리 

색을 칠해 놓은 듯 좀 요상한 사진이 나왔습니다  

딸이 사진을 찍었는데 필터 효과를 준 것 아닐까 살짝 궁금하답니다 



물 많이 안 넣고 손가락 한 마디 정도만 넣었습니다  

팔팔 끓도록 한 동안 둔 다음 

물이 거의 없어질 무렵 

불을 줄이고 

10분 이상 두면 탄듯한 구운 냄새가 나요 

그 때 꺼내면 냄비 바닥에 닿는 고구마 부분이 

진한 갈색 도는 빛깔로 눌는데  

제가 뭐하느라 좀 늣었더니 

검은색이 될 정도로 약간 탓답니다 



검게 탄 부분이 좀 미워서 

하나도 안보이게 모두 감춰놨습니다 

일부분이 타긴 햇어도 

그 덕에 고구마가 얼마나 맛있게 삶아? 아니 구워졌는지 

달달한게 꿀맛이 따로 없었습니다 



탈만큼 열기에 노곤노곤 해져서 인지 

고구마 속살이 껍질과 분리되어 따로 노니 

껍질 벗겨 먹을 때 아주 편합니다. 

또, 속살이 고구마 껍질에 안 붙어 나오니 좋습니다 



하도 맛있게 생겨서 여러 각도로 찍어 봤습니다 

여지껏 군고구마 찐고구마 쪄 봤어도 

이번처럼 맛있게 구워진 것은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 



탄 면을 안 보이고 싶지만 

진실은 언젠가는 드러나는 거랍니다 

너무 탓나요? 

그래도 꿀맛이 나니 바주었습니다 



암튼 대박 맛있었어요 

제 딸이 고구마 많이 안 먹는데요 

글쎄 3개를 먹었더라고요 

밤고구마가 맛있다고들 하지만 

저는 달달하기만 하면 물고구마가 훨씬 맛있는데 

이 고구마가 딱 그랬습니다 



달콤하고 촉촉하고 말랑하고 4개를 먹었는데도 

더 먹고 싶어 더 삶을까 하다가 

참았다는 것은 안 비밀입니다 ㅎㅎ